장위3동 단합 위한 '효(孝) 복지한마당' 성료
장위3동 단합 위한 '효(孝) 복지한마당' 성료
  • 최연봉 기자
  • 승인 2019.05.25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 재능기부로 자장면 제공 및 주민노래자랑, 복지 서비스 진행

[누리우리=최연봉 기자] '장위3동 효(孝) 복지한마당'이 지난 21일 장위3동 마을공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성북구 장위3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마을 주민들의 화합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주민이 주도적으로 준비하고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장위3동 효 복지한마당'에서 주민들에게 인사하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사진=성북구)
'장위3동 효 복지한마당'에서 주민들에게 인사하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사진=성북구)

장위3동은 지역 대부분이 재개발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곳으로 재개발로 인해 주민들이 이사를 가면서 마을이 해체되고 있고 기초생활수급자 비율이 4%로 전국 평균 수급자 비율(3.1%)보다 높다.

이에 협의체는 마을의 이러한 현황을 바라보고 흩어진 마을 주민들을 한 곳으로 모으기 위해 '효 복지한마당'을 열었다.

행사에서는 '상하이&홍콩반점'의 석천수 대표가 자장면 550그릇을 제공했고 음악 한마당에서는 가수 김용국의 재능기부로 주민노래자랑이 진행됐다.

또 상담부스에서는 주민센터 사회복지전담공무원들이 직접 나와 주민에게 먼저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방문 간호사가 혈압과 혈당 체크 등 건강 상담을 진행해 그동안 공공기관의 문턱이 높아 찾아가기 어려워했던 주민들의 욕구를 다소 해소했다.

김상중 협의체 회장은 "이번 복지한마당을 시작으로 주민이 주인이 되어 활력 가득한 마을 복지 공동체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